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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병원,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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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를 상위노출 하기 위해서, 많은 업체들이 네이버에서 원하지 않는 "트래픽" 등을  쏟는 어뷰징 작업을 많이 진행했으며, 지금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전보다 트래픽을 활용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비율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왜냐하면 네이버는 부정 트래픽 같은 어뷰징 행위를 적발하게 되면 바로 노출도를 떨어트리거나 저품을 만드는 이슈가 잦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굳이 이러한 부정 트래픽을 활용한 상위노출이 아니더라도 네이버에서 추구하는 SEO 셋팅과 상위노출에 대한 이해도를 알면 이외로 쉽게 노출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최적화 셋팅"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한번 꼭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병원의 기본정도 최대한 자세하게 기입하기 
병원의 주수와 영업시간, 점심시간 ,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블로그 및 SNS 주소, 주차정보 관련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병원 및 원장님에 대한 소개, 진료철학, 진료과목 등 충분하게 전달하면서 환자들이 관련 정보를 보면서 충분히 신뢰할 수 있게끔 셋팅을 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표키워드 등록하기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대표키워드 셋팅은 네이버 SEO 및 플레이스 광고하고도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중점적으로 상위노출시키고 싶은 키워드를 셋팅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대표키워드"를 셋팅만으로 노출보장이 결정되는게 아니지만 상위노출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설정 중 하나입니다. 

✅질병명 정보 설정하기
플레이스에서는 질병명 검색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병의원이 질병명을 관리가 가능하며, 질병명을 검색한 사용자에게 졍의원이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약 / 톡톡 / 스마트콜 설정하기
이전에는 병원 예약을 전화로 전부 했지만 요즘은 온라인에서 버튼 하나로 쉽게 예약하고, 상담만으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활용도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스 SEO 세싵에서도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특히 네이버 "에약"은 진료과목별로 맞춤 설정하는게 가능합니다. 보통 예약 시스템을 활용할때 하나의 섹터로만 설저아는 경우가 많은데, 병원의 의료진들이 많다면 의료진별로 예약을 설정하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질환별로 세분화 셋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예약 셋팅 한개가 아니라 진료 및 질환별로 "세분화"로 예약단계부터 분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내부에서는 환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며, 환자들의 니즈를 더욱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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