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피부과 마케팅 매출 나오는 키워드 전략 이렇게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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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비에이치얼라이언스입니다.
오늘은 피부과마케팅 중 블로그 운영을 할 때
매출 나오는 "키워드 전략"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과 마케팅 블로그 키워드 셋팅할 때 중요한 3가지
1. 피부과의 대표[성형 세부 키워드 및 진료과목]키워드 와 세부키워드 추출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키워드 데이터를 분석하는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수많은 환자들이 피부과를 방문할 때 마다,이미 병원에는 많은 데이터가 쌓이고 있는 중이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병원들이 많이 있는데요.
피부과로 유입되는 환자DB를 분석하다 보면, 우리 피부과에는 오는 환자들이 어떤 부분(지인소개, 원장님 경력, 병원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DB를 추출하고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대표키워드 ex)
필러
보톡스
실리프팅
세부키워드 ex)
필러가격, 이마필러, 코필러
스킨보톡스, 제오민보톡스, 이마보톡스
코실리프팅, 얼굴실리프팅, 실리프팅피부과
2. 피부과 지역 키워드 추출하기
피부과에서 밀고 있는 대표 및 세부키워드를 추출했으면 "지역키워드"를 추출하는게 좋습니다. 현재 피부과가 위치하고 있는 지역명인데요. 예를들어 "압구정피부과, 압구정역피부과, 신사피부과, 신사역피부과" 등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키워드를 추출할 때 조회수를 통해 "지역키워드"를 추출하게 되면 마케팅 하는데 있어 더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키워드를 조회하는 프로그램 홈페이지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대표적으로 유명한 건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서비스", "블랙키위", "키워드마스터"등이 있습니다.
한번 키워드 마스터를 통해서 키워드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금정구피부과 : 480
북구피부과 : 250
해운대피부과 : 3,880
사하구피부과 : 690
부산진구피부과 : 190
부산피부과 : 6,120
해당 숫자는 한달간의 조회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정량적인 수치를 통해 키워드를 추출한다면, 마케팅에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꼭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3. 지역키워드 기반으로 대표 / 서브 키워드 조합하기
만약 지역키워드를 잡기 어렵다면 우선적으로 피부과와 가깝게 위치된 역근처, 또는 동을 중심으로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처음 지역키워드를 잡을때는 -5km 이내 지역들을 다 작업하고 나서, 추후 더 넓은 지역을 확장해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피부과 만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시술, 수술, 장점등이 있다면 이는 전국구로 잡아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 부분이 대략적으로 정리가 된다면 "우선순위"를 정한 후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예시를 들어서 전략을 짜보겠습니다.
만약 해운대에 위치하고 있는 피뷰과에서 실리프팅 시술 관련한 블로그마케팅을 원한다면 아래의 조합으로 상위노출을 진행해보는게 좋습니다.
해운대실리프팅+피부과
해운대피부과+실리프팅
해운대실리프팅+잘하는곳
해운대 +실리프팅효과
해운대+실리프팅가격
해운대+실리프팅유지기간
추후에는 해운대 지역에 대한 노출이 원활하게 되면 지역을 점점 넓혀 부산 키워드로 작업해도 좋으며 블로그 지수에 따라 전국구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과연 위 키워드로 신규환자 유입이 될까? 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련 키워드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 되면 몇 명이 이 글을 읽었는지 조회수가 찍히며, 관련 키워드로 최소 3개월 이상 작업하다면 내원DB를 체크하면 문의 및 전환이 오는걸 체크할 수 있습니다.